기사 메일전송
다음, ‘달인’ 김병만과 결식아동 후원 희망모금 전달식 - 결식아동들의 따뜻한 방학을 위해 굿네이버스 ‘희망나눔학교’에 모금 전액 전달
  • 기사등록 2010-12-30 19:18:47
기사수정
다음 희망모금 전달식다음커뮤니케이션은 KBS2TV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달인팀’과 ‘뽕브라더스’가 자발적으로 청원한 결식아동 돕기 희망 모금이 성황리에 목표액을 달성함에 따라 모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다음 한남오피스에서 진행된 이번 결식아동 후원 희망모금 전달식에는 다음 이병선 기업커뮤니케이션본부장과 굿네이버스 양재명 강남지부장, 달인팀(김병만, 류담, 노우진), 뽕브라더스(김재욱, 이상호, 이상민)가 참석했으며, 모금액 950만 원은 전액 굿네이버스에 전달됐다.

모금액은 방학이면 무료 급식이 제공되지 않아, 하루 한 끼도 챙겨먹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방학마다 식사 제공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굿네이버스의 ‘희망나눔학교’의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이번 희망모금은 달인팀이 ‘최근 출시한 캐롤 앨범의 음원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청원을 아고라에 올려 시작됐다. 달인팀의 청원에 공감한 5천여 명의 네티즌들이 캐롤 mp3다운로드를 비롯해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등의 방법으로 직접 기부에 참여했으며, 다음 역시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 1개당 100원씩 기부하며 적극 동참했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네티즌들이 달인팀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청원에 공감해 목표 모금액이 조기 달성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스타들이 다음의 희망모금을 통해 직접 청원을 하고 모금에 동참하는 등 자발적인 참여가 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희망모금’은 주제 선정에서부터 실제 모금까지의 전 과정을 네티즌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신개념 사회공헌 모금 서비스로 그 동안 ‘독도수호 광고비 희망모금’을 비롯해 ‘아이티 지진피해지역 구호 기금 마련’, ‘외규장각 도서 297권 되찾기’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2-30 19:18: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