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BS방송아카데미 온라인평생교육원(www.kbselife.com)’은 2015년 1월 한달 간 최초 자체제작 콘텐츠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중급, 고급과정 전 강좌와 KBS한국어학당이 제공하는 ‘KBS한국어능력시험’ 전 강좌를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교육 전 분야에 걸쳐 국내외 각종 동영상강의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KBS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KBS온평원’)은 신년을 맞아 고객성원에 감사하고 교육 동기 유발하여 작심 365일 지식성취를 기원하고자 특별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주목해야 할 점은 ‘KBS온평원’이 최초로 자체 제작한 ‘한국사검정능력시험’ 강좌이다. ‘KBS온평원’이 한참 사업 기획단계를 진행하던 중 사회적으로 역사의식, 한국사 문제가 대두되었다. 이에 공영방송의 사회적 순기능 실천을 위해 최초로 자체제작 할 콘텐츠를 한국사로 정했다.

‘KBS온평원’은 우선 한국사 관련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되는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대비 동영상강의와 교재를 강사 선정부터 영상제작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여 지난 1월 5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노련함과 실력을 검증 받아 각종 방송,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유명 한국사 강사 라영환과 정한진이 각각 중급과 고급과정을 맡아 교재 집필부터 동영상강의까지 진행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한국사 교육의 특성과 수험생들의 교육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강의에는 다양한 자료와 풍부한 자막을 삽입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의 두 번째 주인공은 국민의 국어사용능력 향상을 위한 ‘KBS한국어능력시험’ 대비 강좌이다. 지난 2013년 국가공인자격을 공인 받았으며 다방면에 활용이 가능한 ‘KBS한국어능력시험’은 국내를 대표하는 한국어능력시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하는 동영상강의와 교재는 ‘KBS한국어학당(www.kbskorean.co.kr)’이 자체 제작, 제공하며 다년간 수많은 수험생이 선택하고 인정한 전체 강좌를 조합 구성하여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접근이 쉽도록 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07 14:50: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