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2016년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가, 예술강사, 기획자, 예술단체 등을 오는 2월 12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대상과 계층에 따라 ▶서울시민예술대학 ▶어린이창의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역특성화(사회) 문화예술교육 ▶청소년 창의예술교육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등 6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일반 성인을 생애주기와 수준, 단계별로 구분해 통합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서울시민예술대학>은 문학, 연극, 무용, 음악, 시각 등 순수기초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서울시민예술대학>은 공동체와 구성원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며, 올해부터는 산학 협력단 등 서울에 소재한 예술대학도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어린이들의 학습효과와 창의적 감수성을 높이는 <어린이창의예술교육사업>은 방과후 돌봄교실인 ‘예술로 돌봄’, 초등교과와 연계한 ‘예술로 플러스’, 체험형 어린이공연인 ‘생각하는 호기심예술학교’ 등에서 활동하는 예술가교사(Teaching Artist, TA)를 선발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어린이의 발달단계에 맞는 예술교육사업인 ‘미적체험 통합예술교육’을 자체 개발해 방과후 돌봄교실을 비롯해 정규 수업시간에도 참여하는 예술가교사를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월)부터 2월 3일(수)까지.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소양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으로 또래와 가족 간에 소통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연극, 무용, 미술, 통합 등 분야에서 수준 높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단체(기관)를 선발한다.

이 사업은 주 5일제 수업이 전면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토요일에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접수기간은 2월 1일(월)부터 2일(화)까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18 16:30: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