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추석연휴 온·오프라인 문화프로그램 대잔치 - 비대면 문화예술 `문화로 토닥토닥` 프로그램, `서울시향 온라인.ZIP` 등 제공 - 문화비축기지서 국내외 유수 서커스 공연 `서커스 캬라반` 공연
  • 기사등록 2021-09-13 14:30:16
기사수정

서울시는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해 인기 작가가 서울 문화명소를 배경으로 직접 출연해 문학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콘텐츠부터, 전통문화시설에서 소규모 세시풍속 체험까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비축기지 `서커스 캬라반` 공연 현장 (사진=서울시)

시민들이 집에서 비대면으로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주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는 `문화로 토닥토닥`, `서울시향 온라인.ZIP 시즌 II` 공연이 있다.

 

현재 서울시는 시민 응원 온라인 프로젝트 `문화로 토닥토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연휴에는 `문학과 함께하는 추석` 콘셉트로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문학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7일부터 `문화로 토닥토닥` 유튜브에서 5분짜리 총 11편의 영상이 공개되는데, `작가와의 만남` 8편과 `문학 그림을 만나다` 3편이다.

 

또한, 서울시향은 작년 추석에 이어 시민들이 집에서 편안히 서울시향의 수준 높은 연주를 만나볼 수 있도록 `서울시향 온라인.ZIP 시즌 II`를 통해 정기공연 5편의 실황을 공개한다. 18일부터 22일 매일 오후 6시 서울시향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전편 무료로 감상 가능하다.

 

추석연휴 기간 동안 가족단위 소규모 관람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 특별 전통문화 체험 행사도 각지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돈의문박물관마을 추석 특별 프로그램`, `남산골 한옥마을 추석네컷`,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 `2021 서울 서커스 프로그램 서커스 캬라반` 등이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18일부터 22일까지 다채로운 추석특별 행사와 시민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18일에는 ‘한가위특집 돈의문상회 비대면 투어’가 마을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돈의문상회에서 판매하는 운영파트너 체험·공예 상품을 소개하고,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홍보한다.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추석맞이 특별 스탬프투어’를 진행해 완주하면 홍삼스틱, 연양갱 등 소정의 추석선물을 제공한다.

 

남산골한옥마을과 운현궁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시설 전체 면적을 고려해 동시 입장인원을 제한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17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조선 삼총사` 공연이 진행된다. 1811년 `홍경래의 난`을 배경으로 홍경래, 김선달, 조진수를 그린 창작 뮤지컬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전시회도 각지에서 열린다. 삼청동 코너갤러리에서는 17.일부터 26일까지 오프라인으로 시민청 마음치유캠페인 `쉼표섬`을 진행한다. 생애주기별 과업과 코로나19로 쉼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섬`을 콘셉트로 한 체험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포털 또는 서울시 문화본부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각 행사·시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고향 방문과 가족모임이 어려운 이번 추석,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즐겁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민속놀이 체험, 온라인 공연, SNS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며, "올해는 문화예술과 함께 안전하게 연휴를 즐기며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3 14:30: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