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체부, 제59회 체육의 날 `김자인` 등 대한민국체육상 시상 - `청룡장` 대한산악연맹 김자인 선수, 충청북도 장애인체육회 민병언 선수 등 8명 외 - `연구상` 경희대학교 송종국 교수, `지도상` 광주광역시청 육상부 심재용 감독 등
  • 기사등록 2021-10-15 16:08:26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제59회 `체육의 날`인 15일 오후 2시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2021 체육발전유공 정부포상 전수식과 제59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만 참석하는 간소한 행사로 진행하고, 체육의 날 행사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 포상 대상자는 체육발전유공 훈포장 37명, 대한민국체육상 9명 등 총 46명이다.

`체육발전유공 훈포장`은 우리나라 체육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체육 분야 최고 영예의 상이다.

 

각 훈포장 포상 대상자의 훈격은 정부포상 신청을 토대로 수공 기간, 추천 제한 사항, 대회별 평가 기준에 따른 합산점수, 훈격별 적용 국제대회 기준의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해 정해진다.

올해 포상 대상자는 ▲청룡장에 대한산악연맹 김자인 선수와 충청북도 장애인체육회 민병언 선수 등 8명, ▲맹호장에 대한수중핀수영협회 김태균 선수와 대한장애인체육회 김병우 생활체육위원장 등 10명, ▲거상장에 강원도청 펜싱팀 정길옥 선수와 대한장애인론볼연맹 이성진 감독 등 9명, ▲백마장에 대한수중핀수영협회 이희원 선수와 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회 휠체어농구팀 故 한사현 감독 등 4명, ▲기린장에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김도현 선수 등 3명, ▲체육포장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오혁주 선수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김경식 코치 등 3명이 선정돼 총 37명이 훈포장을 받는다.

1963년에 제정돼 올해로 59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체육상`은 매년 우수선수와 지도자, 체육진흥 및 연구 등 총 9개 분야에서 공적이 있는 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를 살펴보면 ▲연구상에는 경희대학교 송종국 교수, ▲지도상에는 광주광역시청 육상부 심재용 감독, ▲공로상에는 대한하키협회 신정희 부회장, ▲진흥상에는 대구광역시 체육회 박영기 회장, ▲극복상에는 광주광역시청 사격팀 이지석 선수, ▲특수체육상에는 주몽학교 이혜정 교사, ▲심판상에는 경북대학교 한윤수 교수, ▲체육인의 장한 어버이상에는 기계체조 국가대표 류성현 선수의 아버지 류정훈 씨와 다이빙 종목의 김영남, 김영택, 김영호 선수의 어머니 정영숙 씨가 선정됐다.

대한민국체육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0만 원이, `체육인의 장한 어버이상` 수상자에게는 감사패와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이 참석해 수상자를 격려했다.

황희 문체부 장관은 "선수들이 앞으로도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이 스포츠를 통해 일상을 되찾고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맘껏 누리는 스포츠 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체육의 날`을 기념해 `운동 백신으로 건강한 내일 만들어요`를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열린다.

 

▲`체육의 날`을 맞이해 함께 걷고 싶은 사람들의 사연을 선정하고 누리소통망에 공유하는 행사, ▲`국민체력100`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국가대표 선수의 운동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국가대표 운동 영상 시청 행사`, ▲`국민체력100` 체력측정에 참여한 후 인증서를 제출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체력측정 참여·인증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제59회 체육의 날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6:08: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