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전동휠체어 안전 사고 예방 위한 하반기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무료 교육 - 관악구 전동보장구 운전연습장에서 주행, 전동보장구 작동법, 사고발생 대처법 등 이론과 실습 교육
  • 기사등록 2023-09-07 09:10:01
기사수정

관악구가 이동약자의 안전한 전동보장구 작동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3년도 하반기 전동보장구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동보장구 운전연습장 모습

전동보장구는 장애인이나 어르신 등 이동약자의 이동 수단으로 최근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별도의 면허나 교육 수료 없이 누구나 운행이 가능해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해 4월 600㎡ 규모의 ‘관악구 전동보장구 운전연습장’을 지자체 최초로 설치하고,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는 ▲실제 도로상황 재현 주행연습 ▲전동보장구 작동과 관리 방법 ▲도로교통 안전법규 ▲사고발생 대처방법 등 생활밀착형 사례 중심으로 전문 강사가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관악구에 주민등록을 둔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사용자 또는 구입 예정자라면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관악구장애인단체연합회로 유선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관악구 거주 등록장애인과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전동보장구 운행 중 발생하는 대인대물 보상에 대해 최대 2천만 원까지 보장해 준다.

 

구 관계자는 “전동보장구 보급이 확대되며 안전사고가 함께 증가하고 있어 전동보장구 운전 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하는 지역사회 토대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7 09:1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