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에서 문화강좌를 수강하세요! -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2013년 가을학기 문화강좌 회원모집
  • 기사등록 2013-08-01 14:41:23
기사수정

‘영·유아 통합놀이 프로그램’과 ‘초등학생 방과 후 프로그램’ 수강으로 우리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세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www.sdmljalib.or.kr)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도서관 마감재 공사가 끝남에 따라 2013년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학기 문화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가을학기 문화강좌는 2013년 9월 3일부터 2013년 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11회~12회로 진행되며, 오는 8월 1일(목)부터 기존회원 접수를 시작으로 8월 16일(금)부터는 신규회원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무더운 여름에 지친 도서관 이용객들에게 케어와 힐링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한 가을학기 문화강좌에는 지난 봄학기 정규편성 문화강좌 이외에 초등학생 방과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요일별로 성격이 다른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어린이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계발하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정신을 키워주기 위해 어린이 건축프로그램 ‘브리코어린이건축교실’을 수요일에,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독도침탈 등 역사왜곡이 노골화 되는 시점에서 학교 정규수업으로서 한국사 교육의 강화가 예상되는 시대적 배경을 반영하여 초등학생들을 위한 한국사급수반을 3분기(9개월)과정 고대사, 조선시대, 근대사 순으로 개설함으로써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감돌 역사교실 한국사 급수반’을 목요일에, 사고력과 집중력을 배우는 글로벌 마인드 스포츠로 각광 받고 있는 ‘창의력 프로젝트 창의체스’를 금요일에, 읽고 느낀점을 요약하여 Re-telling 하고, 책을 읽고 난후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을 가지고 스토리 맵을 작성하여 영어 책 읽기를 통한 초등학생 영어 학습능력 향상위한 ‘초등학생 영어 챕터북 읽기’강좌를 일요일에 각각 편성하여 운영한다.

아울러, 평일 오전시간대 도서관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엄마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엄마랑 아가랑’ 프로그램을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마련하여 소중한 우리아이에게 통합적 교육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영·유아기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Key point를 영·유아 대상 도서관 강좌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는 성인계층 수강생의 취미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생활도예, 생활 속의 일러스트, 한지공예에 덧붙어 가을학기부터 ‘홈 카페 바리스타’ 강좌를 추가 개설하였다.

토요일 전면 휴업에 따라 토요일에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난 학기에 이어 연계학습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동화랑 요리랑’, ‘브레인업!키즈바둑교실’, ‘유소년과학단’, ‘카이스트 과학창작‘카이로봇’ ,‘키즈타임 한자교실’ 강좌들은 아이들의 두뇌를 깨워 집중력을 키워주며 논리력·창의력·암기력을 강화시켜준다.

도서관에서는 문화강좌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수준 높은 계층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도서관 인기 프로그램인 ‘트니트니키즈챔프’ 를 수강하는 수강생이 ‘놀이어드벤처’나 ‘신나는 놀이 hooray’추가 수강 시 추가강좌의 수강료를 50% 할인해 주는 ‘기쁨 두배 덤&덤 1+1’할인을 실시하며, 수강생 1인당 3개 강좌 이상 수강 시 강좌당 수강료의 10%씩 할인해주는 3강좌 할인 등 기존할인 혜택에 강좌 수강중인 수강생이 친구에게 문화강좌를 추천할 경우 ‘친구추천’ 할인혜택을 추가로 주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강신청은 기존회원 접수 후에 신규회원을 받는다. 기존회원의 경우 2013. 8.1(목)~8.13(화)까지 방문접수 및 유선접수를 받으며, 신규회원은 8.16(금)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방문과 인터넷접수를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8-01 14:41: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