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개최하였다.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일대일로 매칭이 되어 문화생활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2012년부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삼성경제연구소가 후원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다운평생교육대학 자립컨텐츠학과 장애인참가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24명이 참가하여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관람했다.

다운평생교육대학 담당자는 “좋은 공연 관람뿐 아니라 장애인참가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공연장에 도착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23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행사에는 부산 직업재활시설을 이용 중인 중증 장애인 10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10명이 부산시민회관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그리스’를 관람했으며, 24차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20명이 충무아트홀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킹키부츠’를 관람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사업인 ‘옆자리를 드립니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참가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와 전화(02-784-9727), 메일(cfpd@chol.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http://www.wefirst.or.kr 언론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 이다희 02-784-9727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26 10:05: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