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울시에서 생산되는 약 890만 건에 달하는 행정정보를 시민 누구나 원하는 때에 온라인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서울 정보소통광장'(http://opengov.seoul.go.kr)에서 진행 중인 신년맞이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영화예매권, 커피 기프티콘 등 행운도 노려보자.
 ○ 정보소통광장에 말하고 싶은 신년 응원 메시지를 소셜댓글로 남기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2015년 12월 28부터 시작하였으며, 이번 주말인 2016년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중 50명을 추첨하여 이중 2명에게는 영화예매권 등을, 48명에게는 커피 선물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 2명 : 영화 예매권 2매(주말가격 기준)+팝콘 1개+음료 2잔
- 48명 :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 '서울 정보소통광장'(http://opengov.seoul.go.kr) 첫 화면 상단에 있는 배너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올 수 있으며, 화면 하단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SNS)의 아이디로 로그인후 댓글을 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소셜댓글을 달면 작성자의 SNS에도 관련 댓글과 URL이 함께 기재되며 SNS상의 친구(팔로워 등)에게 노출되므로, 지인들에게 정보소통광장을 알리고 이벤트에도 참여를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 아울러,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의 '2016년 신년사'에서 자주 언급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해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보여주는 '워드클라우드'를 제작해 정보소통광장(http://opengov.seoul.go.kr/issue/7147724)에 공개했다.
※ 워드클라우드[word cloud] : 문서의 키워드, 개념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 단어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기법으로, 주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다루는 빅데이터(big data)를 분석할 때 데이터의 특징을 도출하기 위해 활용

□ 서울시 분석에 따르면 시민(35회)이 가장 많이 언급됐으며, 성장(28회), 일자리(22회), 복지(16회), 혁신(15회), 경제(14회)가 뒤를 이었다.
○ 이는 2016년 서울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은 키워드들로, 서울시는 올 한 해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생 제일주의, 성장-일자리-복지가 선순환하는 세바퀴 성장, 일자리 특별시로의 발돋움, 또 다른 성장 동력인 복지 강화 등을 핵심 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08 16:20: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