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체부, 국내 최대 독서 축제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 온라인 개최 - `#다시, 책을 품다` 주제로 3일~ 5일, 부산 북구서 온라인 개최 - 학술·강연·공연·전시·체험 등 10개 부문 프로그램 100여개 전면 비대면 진행
  • 기사등록 2021-09-02 10:37:55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북구(이하 북구)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독서문화 축제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이하 독서대전)`이 `#다시, 책을 품다`라는 주제로 3일부터 5일까지 `책의 도시` 북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독서대전은 독서를 통한 `공감 책 축제`,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치유 책 축제`, 시민이 주체가 되는 `성장 책 축제`를 지향하며, 출판사‧독서단체‧도서관 등 120여곳이 참여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한 독서대전은 3일 부산솔로몬로파크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학술·강연·공연·전시·체험 등 10개 부문 프로그램 100여개를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는 등 `안전한 독서축제`를 만든다.

 

또한, 12일까지는 책갈피 꾸러미 제작 등 일부 행사를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9월 한 달 동안은 부산을 비롯한 전국 35개 출판사와 서점에서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과 참가사의 SNS 등을 통해 `온라인 책 박람회(북페어)`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대전에서는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시대, 새로운 독서 방향을 모색하는 다양한 학술·토론 행사가 열린다. ▲`책으로 시대를 읽다`를 주제로 하는 `2021독서학술대회`, ▲`도서관과 서점‧책방의 소소한 책이야기 워크숍`,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발돋움 워크숍` 등을 운영한다.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와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이어진다. ▲`원북원부산 선정작가 강연 및 연극 공연`, ▲`동물친화도시 북(BOOK)구, 공존을 말하다` 강연콘서트, ▲ `작가 초대 북토크 콘서트` 등 작가와 함께하는 책 강연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 북구에서 진행한 연중 독서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시민기획 프로그램 특별전시`, ▲`세계에서 인정받는 우리 그림책 도서전`, ▲`시, 숲과 노닐다: 북구문학 시화전`,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 등 각양각색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서대전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전국 최대규모 책 축제인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즐기고 책과 관련된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열리는 온라인 행사를 계기로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독서문화가 꽃피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2 10:37: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행복교육’ 주제 특강 개최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2016 교육박람회 참가
  •  기사 이미지 ‘미움받을 용기’ 통산 45주 1위로 2016년에도 신기록 이어가
최신뉴스더보기
para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